잘달려있던 안테나가 어느순간 사라진!!!!

그런데 그전에 안드로이드펍에 안달로드님의 안테나 만드는 아이디어를 보고(http://www.androidpub.com/330007)

에.. 직접 제작해봤네요..

예상외로 수신감도가 매우 좋더군요~!

준비물은!!

말썽둥이 모토로이,
그리고 빵집의 빵봉지나 마우스나 키보드 살때 묶여져있는 철사끈~! (맞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톱깍이나 니퍼로 절연체(????)로 씌어진 부분을 잘라내서 철사의 속살을......
철사의 길이 3~4mm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멍이 딱들어 맞는군요!!! 조금 뻑뻑할 수도 있지만 넣으면 들어간답니다....(무책임...)
뚜껑을 닫으면 들어갈수있게 철사부분이 아래 사진과 같이 어느정도 나와주어야 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뚜껑을 닫고 저는 안테나부분을 돌돌 말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상파 DMB를 감상~!!! 배터리는 없지만 안테나는 감도는 Full로 꽉차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평소에는 휴대폰 고리 구멍으로 쏘옥...
폰을 험하게 쓰다보니 열쇠와 잡다한것들을 달고 다니는 군요
저렇게 넣어두어도 수신감도는 꽉차지는 않지만 3~4칸정도 뜨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허접한 안테나 만들기였습니다....
뭐 저는 저렇게 쓸거랍니다 ㅎㅎㅎ

모토로이꺼는 순정은 비싸고 서비스센터가기도 귀찮고
삼성DMB안테나도 되지만  그거 주문하거나 사러가기도 귀찮아서....
거기다 안테나 달아두고 부딪혀서 연결부 기판이 부러지기라도 하면 수리비가....

역시 저는 이대로 살렵니다...ㅋㅋㅋ

+ Recent posts